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머니 표를 제외하고는 부모님과 부부의 표를 남편이 먼저 지불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6. 10. 13:35

    양부모님과 해외여행을 가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30대 부부입니다.
    부모님과 해외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그 과정에서 너무 답답한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상황에 대한 빠른 설명을 위해 음성 글꼴로 작성하겠습니다.

    1. 두 가족 모두 작년 같은 해에 어머니의 60번째 생일을 맞았다.
    2. 어머님의 60세 생신에 해외여행을 가기로 약속함(원래 제주도에서 한 달 살다가 바뀌었다).
    3. 두 가족 모두 이번 여름에 같은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고 어머니가 말씀하셨다. (그녀의 남편과 나는 여름 방학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4. 시어머니가 시댁에 가기 불편하다고 하셨다.
    5. 엄마랑 가기엔 너무 많고 불편하다고 했는데 남편은 올해쯤 부모님이 가실 수 없을 거라고 하셨어요.
    6. 그리고 각자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엄마랑 단둘이 여행은 너무 힘들어서 자신없었다..)
    8. 남편은 아내와 여행을 하고 싶어 합니다.
    9. 남편: '부모님은 지금 아니면 언젠가.. 평생에 한 번.'
    10.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와 함께 가자고 설득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어머니 표를 제외하고는 부모님과 부부의 표를 남편이 먼저 지불했다.
    나중에 어머니 표를 추가로 지불했습니다.
    당시 저는 미국 여행 중이라 컨디션이 좋지 않아 그간 있었던 일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티켓팅을 했어도 다 같이 했어야 했어요.
    티켓 발권을 엄마가 아닌 부모에게 우선시한 이유가 속상하다.

    엄마는 딸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은데 시댁이 불편해 남편과 혼자 여행을 갈까 걱정이 된다고 한다.
    시부모님이 나쁜 사람도 나쁜 사람도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어려움은 피할 수 없잖아요?
    하지만 남편과 저는 결혼한지 4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왜 스트레스를 받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허허허허허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함께 여행을 하면 다시는 만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미묘한 스트레스와 지치는 일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사실 엄마랑 여행갈때 끼니 하나하나 챙겨주기가 힘들더라구요.
    나는 이것을 먹고 싶지 않다. 맛이 없어요. 한국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그녀의 어머니도 그녀를 수용하려고 노력하지만, 이것은 세대차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친구들과 패키지 여행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어쨌든 가기로 결정..
    남편과 제가 속상하고 하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내가 너무 이기적인거 아니야??? 확인해보고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또한, 부모와 함께 여행하는 스트레스를 설명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여행은 어디로 가고
    누구랑 가느냐가 중요한데.. 너무 속상해요 ㅠ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